느낌점/강연 후기

AWS Builders Online Series 강연 후기

sungin95 2023. 7. 13. 17:48

노마드 코드에서 AWS에서 주최하는 강연이 있다고 해서 알게 되어 

미리 배포에 대해 공부해 두면 좋을 거 같아서 보게 되었다. 

 

구성은

오프닝, aws 핵심 서비스 잘 이해하기, aws를 좀 더 잘 활용해 보기, aws와 함께 비즈니스 키우기로 나누어져 있었고

녹화를 하고 보여주는 방식이라 정해진 시간 외에서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다. 

 

오프닝은 대표님으로 보이시는 분이 유저가 1명일때 부터 천만명이 될때 까지 어떻게 아키텍처를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 주셨는데. 설명이 좋아서 저 내용을 참고하여 다음에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면 좋을거 같았다. 

 

오프닝을 보고 aws 핵심 서비스 잘 이해하기, aws를 좀 더 잘 활용해 보기, aws와 함께 비즈니스 키우기 이 3개의 채널에서 각각 발표를 진행을 했는데. 나는 제일 초보자가 듣기 좋아 보이는 aws 핵심 서비스 잘 이해하기 채널에서 보았다. 

 

그중 그래도 EC2, RDS 배포를 해 봤으니 aws 핵심 서비스 잘 이해하기는 이해 할 수 있게다 싶어서 봤는데. 아직은 개발 용어가 많이 낯선게 많아 제대로 이해는 못했다. 그래도 이것저것 꽤 많이 배웠다!!!

 

Amazon RDS 로 클라우드에서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 운영하기에서는 성능 개선 도우미(Performance nsights)라는 것이 있어서 데이터베이스가 장애가 나는 이유는 주로 쓰는 시간대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

나에게 딱 맞는 AWS 컨테이너 서비스 선택 길라잡이에서는 컨테이너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관리하는 AWS제품을 알 수 있었다. 이 부분은 도커를 배워봐야 제대로 이해를 할 수 있었거 같다. 

 

배울때는 이것저것 배운다는 느낌이었는데. 막상 정리해 보니 이해를 잘 못했던거 같다ㅠㅠ

내년에 다시 듣게 된다면 그때는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릴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.